JMS 정명석 총재 설교 – 실속신앙 / 마태복음 6장 1~4절

정명석 총재 목사 주일 설교

jms 정명석 총재 2007년 1월 21일

주일설교 : 실속신앙

본문 : 마태복음 6장 1~4절

 


 

본문: 마태복음 6장 1-4절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치 않도록 주의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상을 얻지 못하느니라

그러므로 구제할 때에 외식하는 자가 사람에게 영광을 얻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하는 것 같이 너희 앞에 나팔을 불지 말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저희는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너는 구제할 때에 오른손의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

네 구제함이 은밀하게 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너의 아버지가 갚으시리라”

 

오늘 말씀은 예수님께서 “유대인들이 외식 적인 신앙들을 너무 한다. 그 사람들에게 보이려고 자꾸 외식으로 나타나지 말라.

하나님께 보이려고 하지 않고 사람에게 보이려고 하는 그런 잘못된 신앙관들, 외식 적인 신앙관들을 하지 말라.

은밀하게 하나님과 일대일의 역사로 감사하면서 사람에게 보이려고 하지 말라.”하는 말씀입니다.

 

오늘 주제 말씀은 실속 신앙입니다. 외식 신앙이 아니라 실속 신앙입니다. 겉은 여봐라 하고 화려한데 실속 가보면 실속은 별로 없습니다.

경제의 세계도, 사업하는 사람들도 보면 엄청나지만 수천억 매출을 내고 수백억을 낸다. 혹은 회사원들이 수만 명씩 있다 해도 빚을 진 것이 많습니다.

 

특히 외식 신앙, 형식신앙 하지 말고 실속 있는 신앙을 해야 합니다.

육적으로 사는 사람은 형식적인 사람에 해당합니다. 겉 부자 되지 말고 속 부자 되어 실속 있는 의를 세우고 살아야 합니다.

지구상의 나라들이 잘되고 실속 있는 그런 삶을 살고, 오직 하나님 은혜 가운데 주님의 사랑 안에서 살 수 있길 기도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